오늘 대구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로 어린이집 선생님 1 명과 미술학원 선생님 1명이 나왔습니다.
동구 하나림 어린이집
어제 발생한 확진자가 근무한 어린이집은 동구 하나림 어린이집입니다. 이 어린이집은 교사 20명, 원생 150명으로 구성됐고 해당 확진자가 가르치는 원생은 45명입니다. 해당 교사가 확진되자마자 이 어린이집에 근무하던 교사 20명은 자가 격리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 전체 원생 150명의 학부모들에게 오늘 오전 7시 이와 같은 사실을 통보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트필미술학원
또 다른 확진자가 근무한 미술학원은 수성구 만촌동 소재의 아트필 미술학원으로, 원생은 7명입니다. 대구시는 해당 시설들을 즉시 폐쇄조치하고 역학조사가 완료 되는대로 소독 및 방역을 할 계획입니다.
TK 코로나
이로써 tk코로나 확진자는 48명입니다. 대구시에는 전염병을 예방하고 방지하는 공무원수도 부족하다는 댓글들이 있는데요. 발빠른 조치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31번 슈퍼전파자
문제가 된 31번 슈퍼전파자가 감염시킨 인원만 32명에 달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본인이 감염자인 것 같다면 초동대처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새삼 이전 확진자분들이 조심했던 것에 감사하기도 하면서 앞으로가 걱정되네요 ㅠ
대구시 입장
대구시는 “전례없는 위기 상황에서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한다”며 “한 단계 높은 행동요령을 요청드린다. 오늘부터 외출은 최대한 자제해 달라.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가까운 관할 보건소로 우선 신고하고 안내에 따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