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초 코로나 <대구교회> 예배드린 50대 남성 / 서울 신천지는? (Feat. 신천지 위치알림앱)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21.

서울 서초동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왔다고해요.

서초구 신천지 코로나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신모씨(59)가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초구는 이날 오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확진자는 12일 대구 신천지교회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재 국가지정병원인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고 전했다.

서초구 대응

서초구는 위기 대응단계를 ‘심각’으로 상향조정하고, 구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 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신천지 관련 시설을 긴급 전수조사하고, 신속한 방역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겠다"면서 "서초구민은 가급적 외출을 피하고,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등의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계속 늘어나는 확진자

서울 신천지 교회는 안전할까

인구밀집지역 서울에도 당연 신천지교회가 있어요. 이에따라 서울시는 신천지교회를 폐쇄하라는 조치를 내렸어요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청계광장에서 집회를 여는 것을 당분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서울 소재 신천지예수교회도 21일부터 폐쇄합니다.

박 시장은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 보호하기 위해 시민 운집이 많은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 사용을 금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위반 시에는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신천지 위치 알림앱

신천지 위치알림앱

개발자 유씨는 앱 소개란에서 “이 앱은 스마트폰의 GPS 정보를 활용한 위치기반 기술 ‘지오펜스’(GeoFence)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내 주변에 신천지 교회가 있으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며 “위치서비스 및 알림 허용을 선택하면 내 주변에 가까운 20개의 신천지 교회의 모니터링이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