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확진자수 190명 / 4번째 사망자 발생 <감염경로 파악못해>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24.
[카사푸스터=AP/뉴시스] 23일 이탈리아 북부 카사푸스터 지역에서 경찰들이 자전거를 탄 시민의 진입을 막고 있다.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재 최소 152명까지 늘어난 가운데 이탈리아 당국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집중된 북부 일부 지역에 긴급 봉쇄 조치를 명령했다. 2020.2.23.

 

이탈리아 확진자수 190 사망자 4명
현지언론 안사통신에 따르면, 사망자는 84세 남성으로 롬바르디아주 베르가모 병원에 입원해있다기 숨졌다. 롬바르디아주 특은 이 남성이 다른 질병도 가지고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주 내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이날 현재 165명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 뉴시스 기사

밀라노에만 확진자수 급증

이탈리아는 밀라노에서 확진자가 급증중이라고 해요.
위의 기사 전문에서 롬바르디아주는 밀라노의 한 주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경제 금융중심지가 밀라노이기때문에 이탈리아도 우리나라처럼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 같아요.

이탈리아 38세 슈퍼전파자

이탈리아는 중국인 입국금지라는 강력한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있는데, 그 원인 중 하나를 슈퍼전파자로 보는듯합니다.

롬바르디아주의 대부분 확진자가 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인 경우가 많다고해요. 그런데 이 38세 슈퍼전파자도 감염경로를 찾지 못한다고해요. 중국 여행한 이럭도 없구요.

두 번째로 감염자가 많은 베네토주도 애초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중국인 사업가 8명이 바이러스를 전파한 것으로 당국은 추정했으나 감염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오면서 최초 전파자 존재가 미궁에 빠졌다고해요.

이탈리아 이동제한령

북부 10여개 마을에 대한 이동 제한 조치가 내려졌다고합니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22일(현지시간)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권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해당 지역 안팎을 오가는 것을 제한한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23일 보도했어요.
이에 따라 5만여명의 지역 주민이 이동 제한 조치의 영향을 받게 된다.

두 번째 사망자가 발생한 롬바르디아주 당국은 정부 발표 이전부터 약 1만 5천명에 달하는 주민들에게 자택에 머물면서 이동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이탈리아도 마스크 매진 문구가 붙어있어요

대체로 우리나라보다 훨씬 강력한 정책을 내놓는듯합니다.

 

밀라노 전시·공연·축제 올스톱

밀라노 패션쇼에 참석한 송혜교
송혜교와 모델 신현지 밀라노에서

오늘 오전에 송혜고씨와 신현지씨의 투샷 포스팅을 했었는데 두분은 괜찮으시겠죠 ㅠㅠ

 

이탈리아에서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만큼 당국에서 열리는 수많은 행사들이 잠정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베네치아 카니발, 남은 일정 취소…밀라노패션위크 파행, 아르마니 비공개 쇼

이탈리아 최대 축제인 베네치아 카니발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프랑스 니스 등과 함께 세계 3대 카니발로 꼽힌다. 애초 25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단축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이 됐다.

지난 18일 개막한 '밀라노 패션 위크 2020' 역시 바이러스 영향을 피하지 못했다.

중국인 취재진과 바이어, 관련 종사자들의 행사 참석이 취소된 가운데 이날 예정된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조 아르마니의 패션쇼도 보건상 이유로 아무도 없는 텅 빈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밀라노 등에서 열릴 예정이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아A 세 경기가 전격 취소되는가 하면 22일 개막하기로 돼 있던 세계 최대 안경 박람회(MIDO)도 5월로 연기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