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 언론 <한국신천지 우한에서 모임> 폭로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26.

홍콩언론에서 한국 신천지에 관한 보도를했어요
"신천지, 작년 12월까지 우한서 모임 가졌다”

신천지 홈페이지에 있었던 우한 무한교회 설립관련 글

YTN 에서 보도한 기사 전문이에요.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오늘(26일) 중국 우한의 신천지 교인은 약 200명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확산의 심각성을 깨달은 후에야 모임을 중단했으며 지금은 대부분 우한 밖에서 격리된 상태입니다.

익명을 요구한 신천지 교인인 28살의 유치원 교사는 "바이러스에 대한 소문이 지난해 11월부터 퍼지기 시작했지만, 누구도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12월에야 모든 모임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천지 교인은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설교 등을 계속했지만, 대부분의 교인은 1월 말 음력설 이후 고향으로 돌아갔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내 신천지 교인은 약 2만 명으로, 이들은 대부분 베이징, 상하이, 다롄, 선양 등 대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후베이 성에 있는 한 기독교 목사는 "신천지 교인들은 열심히 활동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시기에도 포교 활동을 계속했다"고 전했습니다.

한 신천지 교인은 "바이러스가 우리로부터 퍼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우한 내 신천지 교인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수많은 중국인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 원인을 자신들에게 돌리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고 밝혔지만, 우한 내 신천지 교인이 코로나19 확산 후 한국을 방문했는지에 대해서는 대답을 피했습니다.


1.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홍콩의 대표 영자 신문사라고 해요. 2015년 중국 대기업 알리바바가 인수했습니다.

2. SCMP 보도 내용 대로라면 신천지는 이미 12월 코로나19 바이러스 존재를 인지한 셈이에요. 또 우한 교회 집회 참가자가 이를 숨긴채 우리나라로 입국해 퍼뜨렸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죠.


3. 하지만 신천지 측은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하기 수주 전인 1월 말부터 외국을 방문했거나 미약한 감기증상이 있는 성도에 대해 교회 출석을 금하고 가정예배를 드릴 것을 공문을 통해 예방 대책을 세워왔다"며 "국가적 비상사태를 신천지예수교회를 비방하는 기회로 삼는 일부 언론의 유언비어식 허위 왜곡보도의 자제를 부탁한다"고 관련성을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4. 31번째 슈퍼전파자도 2차감염자일수 있다는 말들이 제기되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 31번째 환자는 누구에게 감염된걸까요? 우리나라는 아직 이 확산자를
찾지 못하고 있어요. 중국인입국을 진작에 금지한 이탈리아의 경우도 최초 확산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하죠. 어쩌면 최초 감염자는 자기도 모르게 걸렸다가 완치된게 아닐까요?;;;

한편, 신천지의 악행에 관해 점점 보도가 되고 있어요. 오늘 나온 기사로는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전도를 하지 못하는 신도들에게 벌금 100만원을 물렸다는 기사가 보도되었어요.

신천지 이만희 교주



[이만희/신천지 총회장 (2018년 12월) : 멀쩡하게 전도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안 하는 사람은 이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이거든요. (아멘)]

전도하지 않으면 100만 원 넘는 벌금을 물리겠다고 말합니다.

[이만희/신천지 총회장 (2018년 12월) : 그 사람들이 돈을 내면 어떻게 하느냐. 요즘 돈 100만원 가지고… 지파장이 그 돈 받아서 전도해주려고 하는 것이거든요.]

단체 채팅방에도 공지를 올려 벌금을 강요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신천지에 관한 제보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악행들과 잘못된 종교의식이 밝혀져서 바로잡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