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한 신천지 입국 42명 한국인 / 외국인 1명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29.

법무부가 최근 8개월동안 우한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신천지 신도를 조사했습니다.

법무부는 작년 7월 이후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입국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도가 42명으로 확인됐다고 29일 밝혔다.

국내로 입국한 신천지 신도 한국인인가

국내 신도 21만1462명 가운데 국내로 들어온 기록이 있는 사람은 3572명으로 이 중 우한에서 입국한 사람은 41명으로 집계됐다.

국내로 입국한 신천지 신도 중국인인가

법무부에 따르면 신천지 해외 신도 3만 3281명 중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기록이 있는 사람은 38명으로 이중 1명이 우한에서 입국했다.

최근 8개월간 입국 데이터라고 하는데요.
사실 제 생각엔 8개월씩이나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지 싶어요. 우한에서 최초에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시점인 11월 12월쯤의 데이터만 공개해야 의미가 있는 정보 아닐까요?
그러나 우선 법무부에서 월별 데이터를 따로 공개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정연주 제작 일러스트

코로나19 상황을 비판하는 짤등장

아래 짤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원인이 중국발이다, 중국인입국제한을 했으면 문제가없었을 것이다 vs 중국인입국금지는 적절한 대안이 아니다 와 관한 만화에요.

이탈리아를 보면 중국인입국금지를 한다고 안생기는건 아닌것 같고 또 전 세계가 제빠르게 중국인입국금지를 행하고 청정한 상태를 유지했다면 제3국의 감염자가 타국에 입국하여 감염시키는 사례가 발생 안했을 것 같기도 하고 여러 생각이 들어요.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코로나가 확산됨에따라 여러 나라들에서 우리나라 국민을 입국거부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잖아요.

그러면서 발생하는 국민의 타격감과 경제적 손실이 생각보다 어마한것 같아서 특정나라를 입국 금지하는 강경대응은 사실 엄청 어려운 결단이 아니었을까 생각되요.

실제로 우리나라 많은 여행사들이 지금 부도위기 상황에 처해있기도 하구요.

이미 벌어진 일에 대해 잘잘못을 따지며 분석하는 사람들도 필요하지만, 일반 시민의 제 입장에서는 그저 하루빨리 코로나상황이 진정되길 바랄뿐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