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사 안철수 대구에서 의사로 진료 / 안철수 학력, 이력, 혈액형

by 자이언트호두 2020. 3. 1.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의료봉사를 하기 위해 1일인 오늘 대구로 내려갔다고 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과거 이력은 사실 알고 있었는데 정치인이 되신지 오래되어 잊고있었는데

오늘 이 기사를 보게 됨으로써 새삼 '아 원래는 의사였었지' 생각이 나더라구요.

 

안철수 대표님의 학력과 이력에 관해 잠시 짚어볼까요?

 


 

 

 

 

국민의당 안철수 학력

 

동성초등학교
부산중앙중학교
부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과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과 박사[6]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 공학 석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안철수 대표님의 학력 중 "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학력을 보시면, 안철수 대표님이 정치인, 기업인 이전에 의사였던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에 나와있는 안철수님의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해요.

 

안철수 대표 이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단국대학교 기초의학과 교수로 부임했으며 학과장 보직을 맡기도 했다. 이후 서울대 의대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 V3라는 컴퓨터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백신 프로그램이자 상용 소프트웨어다. 이후 프로그래머로서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했고, 성공한 벤처기업가로 자리매김 하였다. 2005년 안철수연구소 CEO직에서 물러난뒤 KAIST 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을 지냈다. 이러한 다채로운 이력이 알려지면서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고, 이후 시골의사로 유명한 박경철 작가와 방송인 김제동과 더불어 청춘콘서트를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게 된다. 이러한 지지를 자산으로 2012년 9월 19일, 정치권에 입문하였다.

 

출처 : 나무위키 '안철수'

 

 

안철수 대표님의 유년시절 / 학창 시절로 추정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전문가 안철수 / 교수 안철수 / 안랩 CEO 안철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안철수 대표님의 이력이 정말 화려하시네요. 의사부터 교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전문가를 거처 안랩을 설립하고 정치에 발을 들여놓기까지 늘 대한민국의 한 인물로 주목받아왔던것임에 분명합니다.

안철수 대표가 현직 의사로서 일한 시기는 25년여전이라고 해요.

 


다시 오늘의 이슈로 돌아와 대구로 떠난 안철수 대표님의 소식에 대해 말해볼게요.

 

 

안철수 대구에서 의사로 진료 자원봉사 중

 

김 실장은 이에 대해 "안 대표 의사 면허는 살아 있고, 의료 자원봉사는 면허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진료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며 "환자가 밀려 들어오고 있는데 일손은 부족하고, 의사 수는 한정된 상황이라 8~10시간씩 진료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대구에서 코로나19 의료봉사 활동을 수행 중이라고 안 대표 측이 밝혔다.

김도식 국민의당 대표 비서실장은 1일 오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국의 의사 및 의료인들 100여 명이 대구로 달려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투를 벌이며 자원봉사 중"이라며 "안 대표 또한 의사로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재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서 진료 자원봉사 등록 후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진료중"이라고 밝혔다.

김 실장은 "대구에서의 봉사활동 시한을 정하지 않고 있다"며 "자원봉사 시민 대열 속에서 조용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했으나 일부 언론에서 사실관계와 다른 보도가 있었기에 바로잡는다"고 공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YTN 방송은 안 대표가 대구 동산병원을 찾아 코로나19 환자 진료 과정을 참관했다고 보도했다가 김 실장의 입장 발표 후 이를 정정했다.

김 실장에 따르면, 안 대표는 이날 새벽 대구로 내려갔으며 현재 진료 봉사로 인해 당직자들과 연락도 잘 닿지 않는 상태다. 안 대표는 당초 이날 오후 6시 유권자·지지자들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방송을 예정하고 있었으나, 진료시간이 6시까지인 관계로 이를 1시간 연기하기도 했다.  

 

 

안철수 부부 함께 대구로 내려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대구로 내려가 의료 봉사에 나섰다.

의사 출신이자 단국대 의대 의예과 학과장을 맡기도 했던 안 대표는 이날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서 자원봉사 등록 후 코로나19 환자를 상대로 진료 활동을 하고 있다. 안 대표의 부인인 김 교수 또한 서울대 의대 교수다. 

 

안 대표는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이달 초를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중대 고비가 될 것이라고 밝힌 만큼 다음주까지 의료 봉사활동을 계속할 것으로 전해졌다.

안 대표가 대구 의료 봉사에 나서면서 국민의당은 당분간 최고위원회의 등 당 일정을 잡지 않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집중할 방침이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안 대표가 대한의사협회 차원의 의료 봉사활동 독려 문자를 받고 대구로 내려갔다"고 설명했다. 

 

 

안철수 부인 김미경의 학력과 이력

 

안철수 대표의 부인인 김미경씨도 의대 학/석/박사를 수료한 의사이자 교수입니다.

이번 대구행을 안철수 대표님과 함께 결정하여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해요.

 

네이버 인물검색
네이버 인물검색

 


 

 

안철수 대표의 이러한 행방은 물론 정치적인 액션이려나요?

그래도 일손이 부족한 대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드라마나 영화 보면, 오히려 이런 정치인들이 내려오면 준비해야할 것도 많고 대접해야해서 불편한 상황들이 초래하기 마련이던데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