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언트호두일상

도쿄 올림픽 개최 할 수 있을까, <WHO 도쿄 올림픽> 조언자? (feat. MWC도 취소했는데)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15.

 

↑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 / 사진 = 연합뉴스

 

도쿄 올림픽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될 수 있을까?

 

"WHO의 역할은 위험 평가 등을 위해 기술적 조언을 하는 것"

"어떤 이벤트에 대해 취소해라 말아라 하는 것은 WHO의 역할이 아니다"

"(개최 여부는) 주최국에 달려 있다"

"WHO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어느 방향으로든 조언을 제공하지 않았다"


 -WHO 긴급대응팀장 마이클 라이언-

 

 

도쿄 올림픽 개최 여부를 결정하는것은 일본의 역할

 

WHO는 코로나19의 위험 정도를 평가할 뿐 도쿄 올림픽 개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IOC와 당사국인 일본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일본 측은 일단 코로나19로 인한 올림픽 취소 가능성은 없다고 선을 긋고 있습니다.

 

일본의 코로나 19 감염자 수는?

일본은 현재까지 총 260명의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80대 여성 1명이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일본의 감염자 수는 크루즈에 탑승한 일본인들이 다수 감염되면서 증가했구요.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이 크루즈에서만 218명의 감염자가 탑승해있고, 일본 정부측은 이들을 철저히 격리시키면서 올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하려는 듯 합니다.

 

 

MWC도 취소했는데..

 

국제 모바일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MWC는 얼마 전에 취소를 결정 했다고 해요.

MWC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거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 행사입니다. 전세계의 수많은 기업들과 매체들이 주목을 하고 있고 준비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최종 취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MWC도 취소 결정을 하기까지는 쉽지 않았겠죠.

"MWC 취소에 6000억 경제효과 증발"

"MWC 2020은 올해 약 11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됐다. 전세계 2400개 이상의 기업과 1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만큼 업계의 기대감도 남달랐다"

 

과연 일본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사실 올림픽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으니 좀 더 지켜볼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