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생충 공식입장, 표절의혹 <민사라 칸나> 어떤영화?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18.

민사라 칸나측 입장

PL 테나판은 ‘기생충’이 자신이 제작한 1999년 작품인 ‘민사라 칸나(Minsara Kanna)’와 유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민사라 칸나’는 사랑하는 여성을 보기 위해 이 부유한 여성의 가정에 운전사로 들어가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주인공의 가족도 이 가정에 하인과 요리사로 들어가 신분을 비밀로 유지하고 일한다.

PL 테나판은 “‘기생충’이 우리 영화 플롯을 가져갔다. 우리 영화가 ‘기생충’에 영감을 줬다”며 “국제변호사를 선임해 고소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민사라 칸나’를 연출한 라비쿠마르 감독은 “이 논쟁이 영화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가져올 것”이라며 “아직 영화를 못 봤지만 ‘민사라 칸나’가 영감을 준 ‘기생충’이 오스카를 수상해서 기쁘다. 표절 소송은 제작자에게 달려있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영화도 보지 않았는데 표절 소송을..? 물론 감독이 제기한건 아닌듯해요. 제작사 PL 테나판측에서 소송을 건 것 같습니다.

장르 자체가 로코이고.... 가정부와 운전기사로 들어간다는 내용 말고 표절 이라고 할만한 부분이 있는지 의문이네요 ㅡㅡ...

기생충 공식입장

영화 ‘기생충’ 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8일 여러 매체에 “인도 영화 ‘민사라 칸나’와 관련해 어떠한 연락도 받지 않았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앞서 인도 매체 인디아투데이에 따르면 1999년 개봉한 인도 영화 ‘민사라 칸나’ 영화 제작자가 “기본 플롯을 우리 영화에서 가져왔다”며 ‘기생충’의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제작자는 국제 변호사를 선임해 2~3일 내로 고소 진행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