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s/오븐요리고수되기

[드롱기오븐] 오븐으로 굽는 갈릭 부채살 스테이크 #오븐요리

by 자이언트호두 2020. 1. 13.

 

안녕하세요. 드롱기오븐을 구매하고 두번째 요리를 해보았어요. 주말에 종종 해 먹는 스테이크에요. 사실, 보통 후라이팬에 구워 먹어도 충분하긴 하지만 오븐을 이용해서 조리해봤습니다. 마침 냉동실에 얼려놓은 소고기도 있었어요. 야채는 양파와 마늘!

제가 사용하는 오븐은 이 드롱기오븐이에요

 

이건 제가 사용하는 드롱기 오븐이에요!

작은 사이즈도 있어요. 저처럼 혼자 자취한다면 작은 사이즈로 시작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https://coupa.ng/boiAOw

 

드롱기 컨벡션오븐 40L EO4055 코스트코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owSz0

 

[드롱기] Sfornatutto 미니 컨벡션 오븐 EO12562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오븐 스테이크 관련 레시피나 영상을 찾아봤는데 많지 않더라구요! 보통 소고기는 팬을 이용해서 굽는것같았어요. 대신 찹스테이크나 통삼겹오븐구이 같이 먹음직스러운 레시피들이 많더라구요. 이런건 다음에 도전해보기로하고..!

| 재료준비

. 부채살 200g
. 양파 1개
. 맛소금 후추
. 버터
. 사진엔 빠졌지만 올리브유

 

우선 양파를 썰어줬어요. 오븐에 처음 구어보는 야채라서 타지 않을까 싶어 두껍게 썰어줬어요.
요리 초보라서 두께가 일정치 않아요 ㅎㅎ

 

| 시즈닝
먼저 후추 소금 올리브유를 이용해 고기에 적당량 뿌린 후 골고루 비벼주었어요. 그런 후 랩핑하여 30분 실온에 두웠어요. 보통 냉장고에 두던데 저는 고기가 아직 덜녹아서 그냥 실온에 두었어요!

 

| 팬에 굽기
30분 동안 양념이 잘 베었길 기대하며 팬에 겉에만 살짝 익도록 구워주었어요. 사진만 봤을땐 다 구어진것 같지만 겉에만 노릇하게 구어서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도록만 해주었어요. 조리시간은 5분정도 구었던것 같아요

 

| 오븐 조리
마지막으로 적당히 예열된 오븐에 양파와 고기를 넣고 200도로 20분정도 구워줬어요. 드롱기오븐에는 모드가 6개 있는데 고기 구울때는 아래 사진처럼 바람개비 아이콘이 들어간 모드로 돌려줘야해요. (드롱기오븐 가이드북에 적힌내용)

 

 

| 만족스런 결과물
신기하게 야채도 타지않고 고기도 딱 적당히 잘 익었어요! 후라이팬으로 구울땐 골고루 안익어서 결국 가위로 다 잘라서 찹스테이크처럼 구워서 조금 질겼는데 오븐에 구우니깐 부드럽게 씹히더라구요! 사진이 레어처럼 나오긴 했는데 미디움웰던 수준으로 구어졌습니다!

 

저는 요리 초보이고 레시피를 잘 안찾아보고 대충대충 하는 성격이에요. 그래서 정석인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 나름대로는 만족스러웠어요!
더 좋은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