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트렌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출시일, 예상가격대, 폴더블2

by 자이언트호두 2020. 2. 11.

갤럭시 Z플립 출시일

우선 갤럭시 Z플립 출시일은 2/12일이에요. (바로 내일이랍니다)

늘 그렇듯이 출시일 전에 사전유출을 핑계로 인터넷에서 미리 홍보중인 것 같아요.

어제 진행했던 아카데미시상식에서 광고를 하기도 했어요.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Z플립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이번 폰은 사실 갤럭시 폴더블2에요. 폴더블폰이 아직 제대로 검증되었는지 알 수 없고 높은 가격대와 무거운 무게로 실사용자는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사실 폴더블2인 z플립이 나온다는 기사는 보았지만 관심이 가지 않았어요.

그런데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을 보니 엄청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예전에도 아이언맨 에디션이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엊그제 같은데 무려 갤럭시S6 였군요.
(시간 너무 빠르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 워치, 버즈(무선이어폰), Z플립을 모두 포함한 가격인것 같아요.

어떤느낌일지 실물이 너무 궁금해요!!
(물론 너무 비싸기 때문에 구매는 못할 것 같아요..)

Z플립 가격대는?

가장 중요한 가격대는 어떻게 될까요.

출시일인 내일 팩트가 공개되겠지만 이미 얼추 나온것 같아요.

Z플립 - 160-170만원 사이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 300만원 이상

기사를 종합해보니 저정도를 z플립의 예상 가격대로 산정하고 있더라구요.

폴더블1과 차이점은?

그래도 폴더블1에 비하면 기기 자체의 가격은 다운된것 같아요.

폴더블 1은 200만원이 넘는 가격대이기도 하고 너무 무거워서 사실상 차기작을 기다리는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뭐든지 첫번째는 사지 말라고...)

그치만 폴더블의 넓은 액정은 Z플립이 따라갈 순 없겠네요. 대신 휴대성 UP, 가격 DOWN되어 이전 폴더블보다는 훨씬 많이 팔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